소나무

Arthur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으니라.
'광야', 동역자

후배의 소개로 디지털FK의 김기대 대표님을 만나게 되었다.

98년 정부가 선정한 '신지식인'에 선정[ 정보 링크 ]되신 마케팅과 인터넷 언론 분야에서 주목받는 분이시면서 거듭나신 후 대학생들에게 믿음의 청년으로서 가져야 할 삶의 태도와 비전에 대해 정기적인 강의로 호평받고 계신 분이다.

일본 현지에도 미디어게이트[ 정보 링크 ] 법인설립 후 노무라 계열 투자사로부터 3억 600만 엔을 투자 받아 경매 서비스 BM을 운영 중인데 기술이사(CIO) 임원을 찾던 중 후배 추천으로 미팅을 하게 되었다.

"한일 양국에서 IT 비즈니스를 하는 데 있어 신뢰할 만한 기술이사가 필요합니다. 직원을 통해 박실장 얘기를 들었는데 기술이사직을 제안할테니 나와 함께 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먼저 대표님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이 인터뷰 자리가 한 주 전에 이뤄졌다면 좋았을 텐데 제가 며칠 전 다른 분과 함께 창업을 하기로 약속을 한 바가 있어 대표님 제안을 받아들이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역으로 제안을 드려도 될까요? 저희 기업은 소기업으로 자본금도 매우 적어 사무실 임대에도 고민이 많습니다.

대표님 회사는 강남의 대형 빌딩 한 층을 다 사용하고 계시는데 저희를 위해 사무공간을 내주시고 우리가 일본 진출하는 기회가 생길 시 디딤돌과 배경이 되어 주신다면 저도 대표님 회사의 기술이사직을 맡아 무보수로 원하시는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표님은 흔쾌히 수락하셨고 이렇게 우리는 우여곡절 가운데 2021년 12월 24일 '◯B' 법인설립을 하게 되었다.

이후, 일본 법인 미디어게이트의 'Price Lotto' 서비스에 발생된 유지보수 관련 문제를 두산 프로젝트 때 알게 된 이용의 개발자를 채용 후 현지에 파견하여 해결하는 등 디지털FK 내 기술이사(CIO) 역할에 충실하며 또한 동역자(대표이사)와 함께 '◯B' 비즈니스 모델 설계에 몰입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학생 창업 시 편의를 봐주었던 병주, 창영이의 소개로 승◯이가 함께 하고, 조선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던 동하를 통해 ◯◯관이라는 학생을 계약직 퍼블리셔로 추천받았다.

흥미로운건 ◯◯관 학생과 인터뷰를 하는데 본인은 취업에 대해 기도원에서 기도하던 중 '◯B'를 응답받았다며 서울에 자리잡으려고 작정하고 왔다는 고백을 하는것이 아닌가.

"하나님이 네게 '◯B'를 응답으로 주셨다면 우리가 계속 함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실 것이다. 지켜보도록 하자."

이후, 이 친구의 믿음의 고백대로 수주하기 어려운 대형 프로젝트를 따내면서 ◯관도 '◯B'의 동료로 함께 하게 되었다.

또한, 이전 웹에이전시에서 함께 했던 윤◯◯ 디자이너는 3개 국어에 능숙한 친구로 창업(이직) 이슈 당시 퇴사하고 일본 회사에 입사한다고 했는데 와서 보니 디지털FK에 입사해 일본 법인에 디자이너로 파견 나가 있는 가운데 다시 만나게 되었다.

한국으로 복귀 후 디지털FK에서 '◯B'로 이직하고 싶어 하여 김기대 대표님의 양해로 그녀 또한 우리와 함께 하게 되었다.

2002년, 우리는 "후대를 위해 꿈의 씨앗을 심는 사람들"이라는 비전의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고 그렇게 조금씩 선수들이 모여 조직의 형태를 갖추어 갔다.